방탄소년단(BTS) 컴백, 외신 대대적 보도…“차트 석권” / KBS뉴스(News)

TV
7일간 베스트

글이 없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컴백, 외신 대대적 보도…“차트 석권” / KBS뉴스(News)

TV맨 0 100
빌보드 차트를 석권했던 방탄소년단 열풍이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 다시 세차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외신들이 대대적으로 BTS 현상을 보도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페르소나'입니다. 7곳이 수록된 새 앨범은 지난 11일까지 300만여 장의 선 주문을 기록해 지난 앨범보다 100만 장 가량 많은 판매량을 세웠습니다. 미국 주요 방송에서 BTS를 위한 복귀쇼는 유명 여배우가 진행을 맡았습니다. [엠마 스톤/영화 '라라랜드' 주인공 : "BTS가 여기 올 때까지 캠핑하며 기다릴 거야."] 온라인에서도 유튜브에 신곡이 공개된지 하루 만에 최단 시간 최다 시청 기록을 세우며 1억뷰에 다가갔습니다. 애플의 아이튠스 차트에서도 80여 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CNN 방송은 비틀스 이후 이런 팬층을 가진 남성 그룹은 처음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BTS 현상을 짚었습니다. CNN은 한국의 소년 밴드가 세계를 점령하고 있다면서 이들이 국제적인 음악 판매 차트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BTS는 앞으로 그룹 퀸과 비틀스 등이 섰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등 전 세계 경기장 투어에 나섭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Comments

Deleted video

TV맨 0    22